T셀파

미세

초미세

위치설명

해당 지역정보는 로그인 시 학교주소지 기준입니다.
비로그인 시 서울 시흥대로로 표시됨을 알려드립니다.
데이터는 실시간 관측된 자료이며 측정소 현지
사정이나 데이터 수신 상태에 따라 미수신 될 수 있습니다.
(출처 : 환경부 / 한국환경공단)

T셀파 초등 전체 서비스 닫기버튼

Quick menu

TOP

썸네일
32:18

명령어로 컴퓨터에게 일 시키기

· 준비물 : 활동지, 연필, 컴퓨터 또는 노트북

#엔트리 #엔트리사용방법 #컴퓨터언어 #프로그래밍언어 #명령어 #코딩기초

수업PPT
수업자료
썸네일
20:24

나만의 애니메이션 만들기(1)

· 준비물 : 활동지, 연필, 컴퓨터 또는 노트북

#엔트리 #오브젝트 #애니메이션 #말풍선

수업PPT
수업자료
썸네일
34:18

나만의 애니메이션 만들기(2)

· 준비물 : 활동지, 연필, 컴퓨터 또는 노트북

#엔트리 #오브젝트 #장면전환 #효과음 #신호

수업PPT
수업자료
썸네일
15:45

컴퓨터로 기계에 일 시키기

· 준비물 : 컴퓨터 또는 노트북, 피지컬컴퓨팅 교구(EZMAKER)

#이지메이커 #SW #피지컬컴퓨팅 #LED

수업PPT
수업자료
썸네일
13:31

횡단보도 녹색등 프로그램 만들기

· 준비물 : 컴퓨터 또는 노트북, 피지컬컴퓨팅 교구(EZMAKER)

#프로그래밍 #명령어 #명령블록 #이지메이커 #순차구조 #신호등동작

수업PPT
수업자료
썸네일
13:46

컴퓨터에게 반복적인 일 시키기

· 준비물 : 컴퓨터 또는 노트북, 피지컬컴퓨팅 교구(EZMAKER)

#명령어 #명령블록 #이지메이커 #반복구조 #신호등동작 #프로그래밍

수업PPT
수업자료
썸네일
16:08

정해진 패턴에 따라 컴퓨터 일 시키기 (연산 반복)

· 준비물 : 활동지, 연필, 컴퓨터 또는 노트북

#엔트리 #오브젝트 #반복

수업PPT
수업자료
썸네일
14:32

컴퓨터에게 일을 효율적으로 시키기 (신호)

· 준비물 : 활동지, 연필, 컴퓨터 또는 노트북

#엔트리 #오브젝트 #신호

수업PPT
수업자료
썸네일
21:27

센서를 활용하여 컴퓨터에게 일 시키기

· 준비물 : 활동지, 연필, 컴퓨터 또는 노트북, 피지컬컴퓨팅 교구(EZMAKER)

#센서의원리 #데이터종류 #버튼 센서 #이지메이커 #프로그래밍

수업PPT
수업자료
썸네일
26:19

아날로그 데이터와 디지털 데이터 알아보기

· 준비물 : 활동지, 연필, 컴퓨터 또는 노트북, 피지컬컴퓨팅 교구(EZMAKER)

#디지털데이터 #조건문 #아날로그데이터

수업PPT
수업자료
썸네일
26:10

데이터의 저장과 처리 (변수)

· 준비물 : 활동지, 연필, 컴퓨터 또는 노트북, 피지컬컴퓨팅 교구(EZMAKER)

#이지메이커 #SW #피지컬컴퓨팅 #변수

수업PPT
수업자료
썸네일
26:08

변수를 활용한 문제 해결

· 준비물 : 활동지, 연필, 컴퓨터 또는 노트북, 피지컬컴퓨팅 교구(EZMAKER)

#이지메이커 #SW #피지컬컴퓨팅 #변수

수업PPT
수업자료
썸네일
16:00

사람을 감지하는 횡단보도

· 준비물 : 활동지, 연필, 컴퓨터 또는 노트북, 피지컬컴퓨팅 교구(EZMAKER)

#초음파센서 #스마트횡단보도 #스마트신호등 #이지메이커 #피지컬컴퓨팅 #SW교육

수업PPT
수업자료
썸네일
17:01

사람을 안전하게 지키는 횡단보도

· 준비물 : 활동지, 연필, 컴퓨터 또는 노트북, 피지컬컴퓨팅 교구(EZMAKER)

#I2C LCD #초음파센서 #차량인식전광판 #이지메이커 #피지컬컴퓨팅 #SW교육

수업PPT
수업자료
썸네일
11:49

다중 상황 인식(1) (중첩 선택)

· 준비물 : 활동지, 연필, 컴퓨터 또는 노트북, 피지컬컴퓨팅 교구(EZMAKER)

#이지메이커 #SW #피지컬컴퓨팅 #중첩선택

수업PPT
수업자료
썸네일
9:51

다중 상황 인식(2) (논리 판단 선택)

· 준비물 : 활동지, 연필, 컴퓨터 또는 노트북, 피지컬컴퓨팅 교구(EZMAKER)

#이지메이커 #SW #피지컬컴퓨팅 #논리판단선택

수업PPT
수업자료
썸네일
17:49

미로탈출 원숭이 게임만들기

· 준비물 : 활동지, 컴퓨터 또는 노트북

#게임만들기 #프로그래밍 #엔트리게임 #알고리즘 #문제해결 #순차 #선택 #반복

수업PPT
수업자료
썸네일
22:10

바나나만 좋아하는 원숭이 게임 제작하기

· 준비물 : 활동지, 컴퓨터 또는 노트북

#게임 #프로그래밍 #엔트리 #코딩 #변수 #장면

수업PPT
수업자료
썸네일
20:12

말썽꾸러기 두더지를 잡아라! 게임 제작하기 (신호, 복제)

· 준비물 : 활동지, 컴퓨터 또는 노트북

#게임 #프로그래밍 #엔트리 #코딩 #신호 #오브젝트 #복제

수업PPT
수업자료
썸네일
20:12

별 따러 간 우주비행사! 게임 제작하기(1) (복제본 만들기)

· 준비물 : 활동지, 컴퓨터 또는 노트북

#게임 #프로그래밍 #엔트리 #코딩 #신호 #오브젝트 #복제

수업PPT
수업자료
썸네일
15:27

별 따러 간 우주비행사! 게임 발전시키기(2) (공유변수, 함수)

· 준비물 : 활동지, 컴퓨터 또는 노트북

#게임 #프로그래밍 #엔트리 #코딩 #신호 #오브젝트 #변수 #함수

수업PPT
수업자료
썸네일
12:51

우리반 건강 지킴이 스마트 습도계 만들기

· 준비물 : 컴퓨터 또는 노트북, 피지컬컴퓨팅 교구(EZMAKER), 활동지, 스마트 습도계 코드 파일

#이지메이커 #습도센서 #프로그래밍 #습도계만들기 #실내적정습도

수업PPT
수업자료
썸네일
10:58

스마트 온도 표시 텀블러 만들기

· 준비물 : 컴퓨터 또는 노트북, 피지컬컴퓨팅 교구(EZMAKER), 활동지, 스마트 온도 표시 텀블러 코드 파일

#이지메이커 #스마트텀블러 #피지컬컴퓨팅 #SW교육

수업PPT
수업자료
썸네일
11:09

나만의 뮤직박스 만들기

· 준비물 : 컴퓨터 또는 노트북, 피지컬컴퓨팅 교구(EZMAKER), 활동지

#이지메이커 #뮤직박스 #피지컬컴퓨팅 #주크박스 #변수 #SW #피에조부저

수업PPT
수업자료
썸네일
10:53

스마트 블라인드 만들기

· 준비물 : 컴퓨터 또는 노트북, 피지컬컴퓨팅 교구(EZMAKER), 활동지

#이지메이커 #스마트블라인드 #피지컬컴퓨팅 #밝기센서 #SW #서보모터

수업PPT
수업자료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