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과학실험 소개디지털 과학실험에서 제공하는 콘텐츠 활용 방법을 소개합니다.

교육의 디지털 전환이 왜 필요할까요?

기술과 교육 간의 경주(OECD(2019))

데이터를 통한 과거,현재,미래 기술과 교육의 간극에 따른 변화로 인한 결과 예측

  • 디지털 역량 격차 발생
  • 디지털 활용 교육 요구 증대
  • 신기술,신사업 분야 인재 부족

교육의 디지털 전환에 따라 2022 개정 교육과정은 어떤 변화가 필요할까요?

국민과 함께하는 미래형 교육과정

  • 교육 패러다임의 전환에 따라 자기 주도성과 미래 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 필요
  • 지속 가능한 미래 및 불확실성에 대비한 기초 소양 강화 필요
  • 디지털 전환 시대,새로운 환경에 맞는 교수 학습 및 평가 체제 구축
  • 자기주도적으로 진로와 학업을 설계할 수 있도록 고교학점제 기반 마련

과학 교과에는 어떤 변화가 있을까요?

2002 개정 교육과정 총론

과학적 소양을 갖추고 더불어 살아가는 창의적인 사람 육성

제4차 과학교육 종합 계획

지능정보사회의 소양을 갖추고 세계를 선도하는 인재 양성

  • AI,에듀테크를 활용한 디지털 기반 교수,학습
  • 미래 사회에 필요한 과학적 기초 소양 증진을 위한 구성
  • 지능형 과학실과 같은 디지털 혁신 교육 환경 조성
  • 성취기준에 탐구 활동과 과학,기술,사회 상호작용 반영
로딩중